전남 ICT_SW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2022년 전라남도 ICT/SW기반 사회문제해결 아이디어 캠프 최종 수상결과 공고

수상 : 우수상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참가 : 크레파스팀 한*미
작품 : 소아 우울증 해소를 위한 그림공방

기획 : 미술치료 그림 예시를 선택해 퍼즐맞춤 형태로 완성하여 카메라로 인식 후  Google vision API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심리 상태를 분석해 결과 제공.
세부 묘사 표현은 시나리오 기반 형태로 제공.

치료 목적- 초기 우울증 및 여러 정신 질환을 속히 발견하기 위함.
교육적 목적- 말이라는 형태를 취하기 전 아동은 심상을 통해 사고하기에
그림 퍼즐 놀이를 통해 아이의 사고력 증진 및 창의성 발달에 효과적인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함.
사용자의 사고력과 창의성 증진  - 주 대상 층이 아동 청소년인 만큼 사용자의 호기심과 창의성 증진에 효과적인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를 제공하며 흥미 유발을 가능하게 하고, 무엇보다 그림이라는 행위에 다소 두려움이 있는 사용자에게도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 제공을 통해 퍼즐 맞추는 게임을 하는 듯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
심리 진단의 편리성 및 접근성- 내원하여 진행되는 대면 상담은 내담자와 상담자 사이에 신뢰도가 형성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다소 어려움이 존재할 수 있는 반면, 실제로 정신 질환 상담 시에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HTP 기반 심리 진단 APP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자의 심리 분석에 접근하기 용이함.
신뢰도 높은 결과 제공 -실제 임상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검사 HTP를 기반하여 분석함으로써 신뢰도 높은 결과 제공하기 위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