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학교 컴퓨터정보융합과 「2023 컴퓨터정보융합 ICT 기술세미나」개최
청암대학교에서 2023년 10월 27일 ICT 지산학 네트워크 형성과 기술 혁신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및 기술력이 어우러진 「2023 컴퓨터정보융합 ICT 기술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전남 ICT 기업을 중심으로 기술 리더들이 참가하여 글로벌 ICT 산업의 동향과 미래를 논의하고, 혁신적인 기술의 발전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였다.
주요 세션으로는 보안,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산업 4.0 기술의 혁신적인 활용에 초점을 맞추어, 참가자들에게 현재의 동향과 미래에 대한 새로운 전망을 제공하였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올해 세미나는 그 규모가 더욱 커져 순천, 여수, 광양, 목포, 나주 등 전남 지역 뿐만 아니라 서울, 광주 등 넓은 범위의 ICT 기업체들이 참여하였다.
29개의 업체 기술 리더들과 지자체(순천시, 광양시), 관련 기관(전남 테크노파크)에 이르기까지 ICT 관련 인사 및 청암대학교 교수와 컴퓨터정보융합과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주)지란지교시큐리티」의 홍진영 본부장과 이상준 연구소장을 비롯한, 「(주)티써프」의 문희열 대표, 그리고 「ATAD」의 조재혁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가 강연자로 참여하여 ICT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연구와 개발을 공유하고 각자의 분야에서 최신 기술 동향과 함께 이를 산업현장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참가자들과 자문 및 논의를 진행하였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 각자의 연구 및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지산학 네트워킹을 통해 상호 교류 시간을 가짐으로서 지역 ICT 산업의 혁신과 발전에 더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청암대학교 컴퓨터정보융합과」는 지역의 ICT 기업 전문가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식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기술을 익히고 있으며, ICT 관련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정규ㆍ비정규 과정을 추진하는 등 실질적인 산ㆍ학 협력을 통한 학과 특성화로 지역의 ICT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지역 ICT 인력 Pool 형성과 함께 지역 ICT 산업 형성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